¡á Jerome Powell ¿¬ÁØ ÀÇÀå(ºñµÑ±âÆÄ, ´ç¿¬Á÷)
1. ÅëÈÁ¤Ã¥Àº Á¶Á¤ Àü »óȲÀÌ ¸íÈ®ÇØÁú ¶§±îÁö ±â´Ù¸± ¼ö ÀÖ´Â ÁÁÀº ¼öÁØ¿¡ À§Ä¡
2. Áö±Ý±îÁö ºÐ¼®µÈ °ÍµéÀ» ±â¹ÝÀ¸·Î º¸¸é ¿¹»óº¸´Ù °ø°ÝÀû(larger-than-expected)ÀÎ °ü¼¼Á¤Ã¥Àº ¹°°¡ÀÇ »ó½Â, ¼ºÀåÀÇ Ç϶ô ¿äÀÎ
3. ¿©·¯ ºÒÈ®½Ç¼º, ÇÏ¹æ ¾Ð·Â¿¡µµ ºÒ±¸ÇÏ°í ¹Ì±¹ °æÁ¦´Â °ßÁ¶
4. 1ºÐ±â ¼öÀÔ Áõ°¡´Â ¼ºÀå µÐÈ ¿äÀÎÀ¸·Î ÀÛ¿ëÇÒ Àü¸Á. ÀÛ³â°ú °°Àº °·ÂÇÑ ¼ºÀå¼¼´Â º¸±â Èûµé °Í
5. °í¿ëÀº ¿ÏÀü°í¿ë ¶Ç´Â ±× »óÅ¿¡ ±ÙÁ¢. ¹°°¡´Â 2%¸¦ ¼ÒÆø »óȸ(bit above the 2% goal)Çϳª, Áö±Ý±îÁö ±²ÀåÇÑ ÁøÀüÀ» º¸¿´À½
6. 3¿ù PCE, Core PCE´Â °¢°¢ 2.3%, 2.6% Àü¸Á
7. °í¿ëÀº °·ÂÇÏ°í ±ÕÇüÀâÇô ÀÖÀ¸¸é¼µµ ¹°°¡¸¦ ÀÚ±ØÇÏÁö ¾Ê°í ÀÖÀ½
8. ¾ç´ëÃ¥¹« °£ »óÃæ °¡´É¼ºÀ» ³õ°í ¿©·¯ ½Ã³ª¸®¿À¸¦ ¸¶·ÃÇØ¾ß ÇÒ °Í(we may find ourselves in a scenario with mandates in tension)
9. ±Þ°ÝÇÑ ±â¾÷, °¡°è½É¸® À§ÃàÀº ¹«¿ªºÐÀï°ú ÀÌ·Î ÀÎÇÑ ºÒÈ®½Ç¼º Áõ°¡¿¡ ±âÀÎ
10. Á¤ºÎÁ¤Ã¥Àº Áö±Ýµµ º¯È ¹× ¹ßÀü Áß. ÀÌ¿¡ µû¶ó ¸Å¿ì ºÒÈ®½ÇÇÑ »óȲµµ Áö¼Ó
11. Àå±â ±â´ëÀÎÇ÷¹À̼ÇÀº ÀûÀýÇÏ°Ô °íÁ¤µÇ¾î ÀÖÀ½(well-anchored)
12. °ü¼¼ °ü·Ã ¹°°¡ ¾Ð·ÂÀº ²öÁú±æ °¡´É¼º. Áß¿äÇÑ °ÍÀº ±â´ëÀÎÇ÷¹ÀÌ¼Ç È帧(depending ultimately on inflation expectations)
13. Á¤ºÎÁ¤Ã¥Àº ¿¬ÁØÀÇ ¸ñÇ¥´Þ¼ºÀ» ¾î·Á¿öÁö°Ô ÇÒ °Í(will likely move the Fed away from its goals)
14. ¿¬¸»±îÁö ¾ç´ëÃ¥¹«ÀÇ ±ÕÇüÀ» Àâ±â ¾î·Á¿ï °Í(will be moving away from goals for the balance)À¸·Î ¿¹»ó
15. °æÁ¦°¡ µÐȵʿ¡ µû¶ó ½Ç¾÷·üµµ »ó½ÂÇÒ °¡´É¼ºÀÌ ³ôÀ½
16. °ü¼¼Á¤Ã¥Àº ¿¬ÁØÀÇ °¡Àå ºñ°üÀûÀÎ ¿¹»óÄ¡º¸´Ùµµ °ø°ÝÀû
17. ¿¬ÁØÀº ´çÀåÀÇ ¹°°¡¾ÈÁ¤ »Ó¸¸ ¾Æ´Ï¶ó ±â´ëÀÎÇ÷¹À̼ǵµ °íÁ¤½ÃÄѾßÇÒ Àǹ«°¡ ÀÖÀ½
18. 2025³â ÀÚµ¿Â÷ »ê¾÷ °ø±Þ¸ÁÀº ÈÑ¼ÕµÉ °ÍÀÌ°í, ÀÌ´Â ÀÎÇ÷¹À̼ÇÀÇ °íÂøÈ·Î À̾îÁú Àü¸Á
19. °ü¼¼Á¤Ã¥ÀÇ ±Ã±ØÀûÀÎ È¿°ú´Â Áö±Ýµµ ºÒ¸íÈ®
20. ±×°£ÀÇ À̹ÎÀÚ À¯ÀÔÀº Áö±Ý±îÁöÀÇ °·ÂÇÑ ¼ºÀå¿¡ ÀϺΠ±â¿©
21. ³ëµ¿·Â °ø±ÞÀÌ Á¦Çѵǰí ÀÖÀ¸³ª, ¼ö¿ä ¿ª½Ã µÐÈ. ½Ç¾÷·üÀº »ó´ëÀûÀ¸·Î ¾ÈÁ¤ÀûÀÎ È帧ÀÌ À̾îÁú °Í
22. Àӱݻó½Â·üÀº Áö¼Ó°¡´ÉÇÑ ¼öÁØ
23. Àå±âÀûÀ¸·Î À̹ÎÀÚ °¨¼Ò°¡ ¹°°¡¿¡ ¹ÌÄ¡´Â ¿µÇâÀº Á¦ÇÑÀûÀÏ Àü¸Á
24. °ø¹«¿ø Àη°¨ÃàÀÌ ¾ó¸¶³ª Å« ¿µÇâÀ» ¹ÌÄ¥Áö ¾Ë ¼ö ¾øÀ½. ±×·¯³ª °úÇÐ ºÐ¾ß ¿¬¹æ Áö¿ø±Ý¾× »è°¨Àº °í¿ë¿¡ À¯ÀǹÌÇÑ ¿µÇâÀ» ¹ÌÄ¥ °Í
25. ¾ÆÁ÷±îÁö´Â ¾ç´ëÃ¥¹«°¡ »óÃæµÇ´Â ¸ð½ÀÀ» º¸ÀÌÁö ¾Ê°í ÀÖÀ¸³ª ½Ç¾÷·ü°ú ¹°°¡ÀÇ µ¿¹Ý »ó½Â ¸®½ºÅ©´Â Á¸Àç
26. ÅëÈÁ¤Ã¥ Á¶Á¤Àº °Å½ÃÀûÀÎ °üÁ¡¿¡¼ ÀÌ·ç¾îÁ®¾ß ÇÔ. ³ôÀº ºÒÈ®½Ç¼º ¼Ó¿¡¼ÀÇ Á¤Ã¥ Á¶Á¤ °ü·Ã °æÇèÀº ¾øÀ½
27. ÀÌ Á¤µµÀÇ °ü¼¼¸¦ °æÇèÇÑ Àûµµ ¾øÀ½(no modern experience dealing with tariffs of this size)
28. ¸®½ºÅ©°¡ ±¸Á¶ÀûÀ¸·Î Áõ°¡ÇÏ¸é ¹Ì±¹ÀÇ ÅõÀÚ ¸Å·Â °¨¼Ò´Â ºÒ°¡ÇÇ
29. ½ÃÀåÀº ¿¹»ó¹üÀ§ ¾È¿¡¼ ¿øÈ°ÇÏ°Ô ÀÛµ¿ Áß
30. ÃÖ±ÙÀÇ º¯µ¿¼ºÀº ¿ª»çÀûÀ¸·Î ¸¹Àº À̺¥Æ®µé(processing historically unique events)À» ¼ÒÈÇÏ¸é¼ ¹ß»ý. ³ôÀº ºÒÈ®½Ç¼º ¼Ó¿¡¼ º¯µ¿¼º Àå¼¼´Â À̾îÁú °¡´É¼ºÀÌ ³ôÀ½
31. Áغñ±ÝÀº Áö±Ýµµ ¸Å¿ì dzºÎ(still abundant)ÇÑ ¼öÁØ
32. ¿¬ÁØÀÇ ÀÚ»ê ±Ô¸ð´Â ¾çÀû±äÃàÀ» Áß´ÜÇØ¾ß ÇÒ ±Ô¸ð¿¡ ±ÙÁ¢ÇÏÁöµµ ¾Ê¾ÒÀ½(not close to the point where the Fed would stop balance sheet runoff altogether)
33. ÀÚ»êÃà¼ÒÀÇ ¼ÓµµÁ¶Àý·Î ³ëÀÌÁ ÁÙÀÏ ¼ö ÀÖÀ» °Í
34. ÇÊ¿äÇÒ °æ¿ì ¿¬ÁØÀº ±Û·Î¹ú ½ÃÀå¿¡ ´Þ·¯ À¯µ¿¼ºÀ» °ø±ÞÇÒ Áغñ°¡ µÇ¾îÀÖÀ½
35. Á¤ºÎ ºÎä ±Ô¸ðµµ, Áõ°¡ ¼Óµµµµ Áö¼Ó°¡´ÉÇÏÁö ¾ÊÀº ¼öÁØ
36. ÀçÁ¤¼öÁö ÀûÀÚ¸¦ ÁÙÀ̱â À§Çؼ´Â ÃÊ´çÀûÀ¸·Î ¿¬¹æÁ¤ºÎ ÁöÃâÀ» Á¶Á¤ÇØ¾ß ÇÔ
37. °í¿ëÀÌ ¿ÏÀü°í¿ë »óÅ¿¡ Àִ¸¸Å Áö±ÝÀÌ ÀçÁ¤ÁöÃâÀ» ÁÙÀÏ ¼ö ÀÖ´Â Àû±â
Ãâó : ÇÑÈ Ã¤±Ç ±è¼º¼ö
Âü°í·Î ±ÝÀÏ ¿ÀÀü¿¡´Â ÇÑÀº ±ÝÅëÀ§°¡ ÀÖ½À´Ï´Ù
¾Æ, ÆÄ¿ùÀÔÀå¿¡¼ Àú°Ô ³Ê¹« ´ç¿¬ÇÑ ½ºÅĽº¶ó..... Æ®·³ÇÁ X°°Àº³Ñ...... |